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공홈 앨범정보 http://www.helloproject.com/discography/va/a_042.html
※ 이미지가 큼직해서 앨범아트로 쓰기 제격일듯하니, 가져다 쓰셔도 좋을것 같아요^^



앨범 감상리뷰는 이전부터 몇번이고 쓰고 싶은적은 많았는데.  '커버유'때도 그렇고  '플라티나9디스크'때도 그렇고
매번 미루다가보니 어느새 포스팅 타이밍이 어정쩡해져서, 결국에 못쓰게 되더라구요.
해서 요번에는 부지런하신 엘롱님의 포스팅을 보며, 이번에야말로 미루지말고
한번 써봐야겠다고 마음먹고, 룰룰랄라 타이핑해본 감상리뷰입니다.  (≧ε≦)




 




이번 앨범은 앨범 제목이, 「챰플① 해피 메릿지송 커버집」이란 제목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결혼 파티나 피로연 등에서 자주 불리우는 곡들을 초이스해서 커버한 앨범인데요.
주목할 점은 제목에 '①'이란 번호를 붙인것도 그렇고, 앨범리뷰에서의 층쿠P의 코멘트중
"JPOP 역사에 남은 명곡을 하로가 불러나갈 필요가 있지 않나"라는 코멘트를 보면
향후 시리즈로 연작이 되지않을까 싶다는 점입니다.

그럼 트랙리스트 순으로 보면서 감상리뷰를 얘기해볼게요.
감상리뷰의 특성상 읽으시는분들도 들어보신 후, 읽으셔야 공감이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새 분위기상 음원링크를 걸 순 없었지만, 가지고 계신 음원을 들으시며 읽으시면 더욱 좋구요.

  


01. DIAMONDS (다이아몬드) / High-King 

                                       (다카하시 아이, 다나카 레이나, 시미즈 사키, 야지마 마이미, 마에다 유카
)
- 새로 재 편성된 유닛들중에서, 하이킹만이 유일하게 멤버 변동이 없는 유닛이네요. 구조조정의 이긴자들!!ㅋㅋ
  각 앨범에 있어 1번 트랙은 항상 주목도가 높은데, 그런 기대를 채워주기 충분한 곡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한테 이 곡은 런던하츠의 레귤러기획중  하나인 일반인 여성을 예쁘게 변신시켜주는 '다이아몬드걸'기획의
  메인테마 BGM으로 기억되는 곡인데요.  "♬다이야몬도다네~~" 하는 상큼한 사비가 귀에 쏙쏙 꽂히고 마음에 들어요. 
  반짝반짝하는 반주도, "♬뚜두루뚜두루~" 하는 허밍도 좋구요. 사실 뭐 하이킹은 워낙 보컬라인들이 다 훌륭하죠.^^



02. 愛は勝つ(아이와 갓츠) / ℃-ute・마노 에리나

- "♬캐리온~ 캐리아웃~~" 마노어린이 또 혼자 창작동요제 출전하셨어요~ 귀염둥이 마노쨩 우쭈쭈쭈~
  "♬워어어어어어~~~~ 카나라즈 사이고니 아이와 갓츠~" 반드시 마지막엔 사랑이 승리한다는
  가사이지요? 결혼송이라기보단 화이팅응원가 같은 느낌을 주는 힘이 나는 그런곡.... 좋아요.



03. YES-YES-YES / あぁ! - 나츠야키 미야비, 스즈키 아이리, 사호 아카리

- 렌색히는 솔로곡 받아서 좋다고, 아아! 를 홀랑 졸업해버렸다고 우와사가 있습니다...... <<밀피유찌라시...
  애잔한 멜로디와는 사뭇 대조되는 가사는 강한믿음으로 이어진 연인사이를 노래하고 있는데
  보노! 아니 아아!의 깨끗한 보이스컬러와 잘 녹아든 느낌이에요.
  그러고보니 보노!랑 아아!랑 유닛구성이 이렇게나 겹치는군요... 호오....



04. てんとう虫のサンバ (무당벌레의 삼바) / 신미니모니 - 링링, 후쿠다 카논, 타케우치 아카리, 미야모토 카린

'커버유'의 '핌폼팡 체조', '플라티나9'의 '구루구루점프'가 있다면 이번 앨범은 '무당벌레의 삼바'에요
  '白い蝶のサンバ (흰나비의 삼바)'에 이은 또 하나의 곤충쌈바 콜렉션ㅋㅋㅋㅋㅋㅋ
  링링은 쌈바소녀인가요? 곤충소녀인가요?  두 곡다 포함되는 저력을 발휘해줬구요.
  아니 크게는 '구루구루점프'까지 포함시켜 (더 크게는 '코이노다이얼6700'까지) 얘기해보면
  '깨방정계 곡 = 링링'이란 공식이 층쿠횽 머리에 인식되어가는 중인걸까요? 
  은퇴하신 키라링, 통칭 하나와뿡 코하루선생님은 긴장타셔야 할지도...... 
  가사는 대충 그대와 나의 결혼식을 무당벌레가 축하해준다는 내용인데요
  이모 결혼식때 조카들이 불러주면 좋을듯한게, 미니모니스러운 발랄하다못해 특유의 방정스러운이 느껴집니다.
 


05. 君がいるだけで (당신이 있는것만으로)/ 풋치모니V - 나카지마 사키, 하기와라 마이, 마노 에리나
- 전 마노빠 & 오리빠니까, 이 곡 너무 맘에 들어요.
  가사는 당신이 있는것만으로도 마음이 든든하다는 따듯한 곡이에요
  역시 피로연에 불러주면 정말 좋을것 같은 곡이긴 하네요.
  맘에는 드는데 그 닥 쓸말이 많이 없다는 점은 조금 미안하군요....



06. 部屋とYシャツと私(방과 와이셔츠와 나) / 다나카 레이나 (모닝구무스메)
- "술취해 돌아와도 3일까지는 용서해요... 그치만 4일째는 살짝 삐질지도 모르는거임
  , 집에서 와이셔츠 잘다리고 청소잘하구 있을테니까, 대신
가끔은 옷도 사주시고,
    당신의 예쁜 아내로 있게 해주세요."
라는 현모양처의 하이엔드를 달리는 가사네요.
   뭐 현모양처라기보단, 너무너무 착하 순종적아내상이라는 표현이 맞을지도...
   사실 레이나는 양키or쎈캐릭터로 인식되어져 있지만, 조금 더 지켜보다보면
   체구만큼이나
너무나 여린아이란걸 느낄때가 참 많은데요 <<일단 체격스펙이 싸움엔 너무 부적합하고.....
   그러니깐 상대가 힘으로 강하게 나오면 꼼짝못할 스타일이란거죠... <<그래서 요즘 에리한테 점점 잡혀가는듯..ㄲㄲ
   암튼 노래 듣다보니 왠지 레이나 결혼하면 의외로 남편한테 되게 고분고분한 스타일일거 같음ㅋㅋㅋㅋㅋㅋ
   노래듣다 참... 별 뻘 상상을 다 하는군요... -o-;;



07. 守ってあげたい (지켜주고싶어) / 니이가키 리사 ・ 카메이 에리 (모닝구무스메)
- 원곡은 1981년에 발매하여 그 해 오리콘차트 연간 싱글세일즈 랭킹 10위를 획득한 대히트곡
  '松任谷由 - 守ってあげたい'입니다. 그러니 노래 좋은건 당연하겠지요.
  인트로를 들을때 살짝 떼창느낌이라, 어느 유닛곡이나 했더니 듣다보니 무려 가키카메의 듀엣곡엿음 +o+
  일단 가키카메의 공식 첫 유닛곡이란 점에서 찬양을 안할수가 없고도요. ㅠㅠㅠ
  에리의 낭랑한 고음, 갘님의 차분한 저음의 하모니가 너무 감미롭고 달달한 곡이에요.
  너무너무 맘에 들은 나머지, 어짜피 졸업할거면 가키카메 둘이 같이 유닛으로
  졸업시켰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니깐요. <<근데 졸업은 하지마ㅠㅠㅠㅠㅠㅠ
  사비파트 들어가기 바로전에 1절에서의 에리, 2절에서는 갘님에 해당하는 파트인
   ♬(단단단단) 하고 멜로디 타고 들어가는 그 부분이 특히 너무 좋아요
  그리고 '카타오모이~','하루뷰티풀'때도 정말 그렇다고 느꼈지만,
  달달한 미디엄템포 러브발라드계 보컬은 정말 에리가 탑인것 같아요.
  이런 장르로 싱글곡 활동한다면 닼이고 렌이고 다 버로우하고 에리의 메인+센터가 개념일듯



08. 秋桜 (코스모스) / 다카하시 아이 (모닝구무스메)
- 제목인 '秋桜(아키사쿠라)'를 직역하면 '가을벚꽃'이라서 무슨 역설적인 표현의 가사일까 했는데
  '아키사쿠라'는 다름아닌 '코스모스'의 다른이름이라고 하네요...^^; (※네이버)
  노래가 너무 애잔해서 신부가 이 노래부르면 신부어머님의 눈물바다가 될 청승맞은 곡.
  '커버유'때도 그렇고, 자꾸 층쿠P는 아이쨩을 엔카계곡으로 모는감이 있어요. <<비록 두어번이지만...
  이러다 졸업시키고 '카라스노뇨보2'로 솔로데뷔시키려는 작정은 아니겠지요?ㄲㄲ <<못다이룬 층쿠P의 엔카정복기여...
  근데 가장 신경쓰이는건 사비들어가는부분의 멜로디인 '♬콘나 코하루 히요리노"이 부분의 멜로디가
  너무나 귀에 익숙하네요. -랄까 굉장히 비슷한곡이 있는것 같아요.
제가 원곡을 들은건 아닌것같고
  리메이크나 샘플링(혹은표절)한곡을 의식하고 있는것같은데....아마도 한국곡일거 같애요.... 
  정말 비슷한 곡이 있는것 같은게....  그게 계속 신경쓰이네요.. 아 뭐지.... 생각이 날듯 말듯한 이 느낌;;;;



09. 未来予想図II (미래예상도2) / ZYX-α - 니이가키 리사, 쿠스미 코하루, 츠구나가 모모코, 토쿠나가 치나미,
                                         스도우 마아사, 우메다 에리카, 와다 아야카, 오가와 사키
- 유닛멤버들 열거안해주면, 누구누구인지 목소리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쭈욱 때창이지 말입니다.
  그렇지만, 그 안에서도 갘님의 목소리는 두드러지고요. 이런 매력적인 님 이시셔라 ㅠ∀ㅠ♡
  노래가사는 가사속에서도 조금 언급되서 이기도 하지만, 멜로디라인등을 생각해봐도
  결혼송보단 졸업식에서 부르면 굉장히 슬플것같다는 느낌입니다.
 

10. ONLY YOU / 속・비유덴(続・美勇伝) - 미치시게 사유미, 쥰쥰, 스가야 리사코
- 이번 신정비 유닛들중 가장 기존유닛의 색을 띄고있으며, 이어받고 있다고 생각되는 유닛입니다.
  층쿠P가 속비유덴이라고 정해주지 않아도, 팬들 스스로부터가 속비유덴이라고 불렀을것같은
  그런 느낌의 곡이고, 그런 느낌을 주는 보컬들의 유닛구성이에요.
  리사코 특유의 날카롭지만 아슬한 고음보컬은 오카다유이를,
  사유의 특유 비성섞인 목소리와 발성은 역시 핑크계선배 이시카와리카를,
  쥰쥰의 저음보컬은 역시 비유덴의 미요시에리카를 연상시킨다고 할까요?!
  곡의 느낌도 어쩐지 '코이스루엔젤하트'느낌이 있고 전반적으로 비유덴스러움이 묻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유가 속한 유닛이라보니 걱정반 기대반으로 기다렸던 유닛이고 곡인데요.
  들어보니깐 층쿠P의 독설작렬 코멘트보다는, 좋은 점수를 주고싶은 곡입니다.^^
  층쿠횽 코멘트 보셨나요? 완젼 일타이킬...... 뭐 녹음하는데 원래의 비유덴만큼이나 고생을 햇다며...ㄲㄲ


11. 赤いスイートピー (붉은 스위트피)/ 탄포포# - 카메이 에리, 미츠이 아이카, 쿠마이 유리나, 오카이 치사토
민들레(탄포포)와 스위트피 라니 이 얼마나 플로릭한 조합인가요! 이런 센스쟁이 층쿠P :)
 원곡은 그 유명한 '松田聖子 - 赤いスイートピー' 이지요. 1982년에 릴리즈된 곡으로 그 해의
 오리콘차트 연간 싱글세일즈 랭킹 12위에 빛나는 곡으로써. 제이팝 여왕 마츠다세이코의 대표넘버중 한 곡이지요.
 무엇보다도 개인적으로 주목하는점은 비록 유닛으로써지만, 에리가 마츠다세이코의 곡을 커버했다는 점이에요.
 모닝구무스메 30th싱글인 '앰비셔스, 야심적이고좋잖아' 자켓사진때는 잠시 마츠다에리(ㅋㅋ)라고 불릴정도로
 에리가 롤모델로써 굉장히 좋아하는 분인 마츠다세이코의 곡을 커버한다고 들었을때
 에리가 얼마나 
기뻤했었을지를 생각해보면, 사유가 흐뭇하고 제가 다 흐뭇할 일이라니깐요. 
 양손을 입가에 모으고 그 큰 눈을  그렁그렁거리며
 믿지못할것 같다는 표정으로
 "혼토니? 혼토니?ㅠ" 이렇게 되물으며 좋아할것 같지 말이에요. ㅠㅠㅠㅠ <<분명 그랬을거야 ㅠㅠㅠ

 이때 옆에서 사유가 토닥토닥 안아주면서 "에리 혼토니 요갓타네ㅠ"이러며 같이 기뻐해주구요 <<팬픽에 너무 빠져있어... 
 사비 마지막부분의 '♬아카이이~~스위토피이~~~'의 에리목소리는 정말 절 죽이지 말입니다.ㅠㅠ
 다시한번 말하지만 달달한 미디엄템포 러브발라드계 보컬은 정말 에리가 탑인것 같아요...... 2222
 만약에 '뮤직페어21'에 출연해서 마츠다세이코랑 에리랑 듀엣으로(탄포포#따우 필요없고 듀엣이어야함!!)
 같이 
이 곡을 부른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 그럼 정말 에리 리얼폭풍울음 터지겠지요ㅠㅠㅠ
  
<<랄까 밀피유의 폭풍망상팬픽은 계속됩니다.... 



12. for you・・・ / 링링 (모닝구무스메)
- 링링 리얼 포텐 터졌지 말이에요ㅠㅠㅠㅠ 원곡을 모르기에 처음듣는곡인데요.
  이 곡 너무너무 맘에 들어요!!! 링링의 호흡, 발성, 필 가창력의 3박자가 너무 골고루 좋은거죠ㅠㅠ
  곡의 도입부부터 사비의 하이라이트 파트까지 링링의 재발견이라고 해도 부족할것 같애요.
 
  "♬아나타가 호시이이- x2 못토 우밧테 고코로오~ (당신을 원해요.x2  더 가져가줘요 내마음을)
   ♬아나타가 호시이이- x2  아이가 스베테가 호시이이 (당신을 원해요.x2  사랑을.. 모든것을 원해요)"
  하는 메인사비 부분의 포스는, 대형가수 패티김을 연상케 하는ㅋㅋㅋㅋ 라고 하면 좀 과하나요?
  층쿠횽이 링링을 깨방정계곡들로 묻어두나 했더니만, 이번에 링링 포텐 제대로 풀어주셨고도요ㅠㅠ 

  아무튼 착한 귀족소녀, 링링 요녀석 물건이지 말이에요. '플라티나9디스코'콘보고 사고쳤나 싶더니만
  이번에 정말 큰일 제대로 쳤지 말입니다. 생각할수록 신통하고 방통하네요 <<아니 앙큼하기까지함ㅋㅋㅋㅋ
  그간 나름 철밥통이였던 메인보컬자리, 리다랑 렌쵸딩 긴장타야 할지도...
<<♬저어말 크일이다아아아~~~ (V.O.S)



13. 関白宣言(관백선언)/베리즈코보・마노 에리나
- 역시 원곡을 모르는 처음 듣는 곡이네요. 아내한테 이래달라 저래달라 명령 혹은 부탁하는 가사네요.
  "밥좀 지어달라, 날 믿고 따라와달라." 가부장적인 테마이군요ㅋㅋㅋㅋㅋㅋ
  무엇보다 곡조가 너무 컨츄리계네요. ♬ Country road~ take me home~~ to the place~ 
   I belong~~ west virginia~~~ mountain mama~~ take me home~~ country road~~
 저 멀리 버지니아가 보이시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하세요? 포크기타 챙기셔야지요ㅋㅋㅋㅋ



14. 世界は二人のために (세계는 두사람을 위해서) / 미치시게 사유미・쿠스미 코하루・미츠이 아이카・쥰쥰 (모닝구무스메)
 -"♬후타리노타메 세카이와 아루노~~(두사람을 위해 세계가 있는거야~~)" 라는 사비가 참 따뜻한 곡이네요.
   사유, 코하루, 밋치, 쥰쥰 이렇게 4명으로 묶었을때 메인보컬의 부재를 어쩌지싶을까 걱정했는데(;;) <<니가 팬이냐? -_-;
   적절한 곡을 줬기에(;)그리고 제법 깔끔하게들 소화해줘서 괜한 걱정했나 싶지 했습니다.^^
   그나저나 말이죠, 이 사비부분 꽤 중독이지 않나요? 이런것도 후크송이라고 해도 될까요??
   ♬후타리노타메 세카이와 아루노~~ 후타리노타메 세카이와 아루노~~ 
  ♬후타리노타메 세카이와 아루노~~ 후타리노타메 세카이와 아루노...........
<<이거 영계백숙 느낌인데... 





사랑받은 원곡들을 초이스하며 리메이킹한 커버앨범이니만큼 곡들이 역시 않좋을리가 없는데
뭐 쓰다보니 자꾸 '좋아요' '좋아요'라고 밖에 안쓴것같은 영양가없는 감상리뷰가 된건 아닐지 모르겠네요...
뭐 어짜피 큰 기대들 하시고 제 블로그에 들리시는건 아닐테니 전 당당하게 포스팅합니다ㅋㅋㅋ <<어디서나 당당하게 하게
그치만 들으면서 느낀점은 훨씬 더 많이 있었는데, 막상 글로 모아서 정리하려 하니, 이거 원 쓰면서 빼먹은 내용도,
혹은 비루한 기억력으로 인해 그 새를 못버텨내고 잃어먹은것들도 많은점은 아쉬운 현실일 따름입니다...흑규...(*>ω<*)



-


가깝게는 모닝구무스메의 '펫파게부' 부터 해서 최근은 큐트의 '쇼주오미야게모시아게마스'까지
최근 층쿠P가 너무 자주, 그것도 짧은 텀으로 커버곡들로 우려먹고 때워먹는거 아니냐고
불평하고 비아냥 거리던 와중에, 또 나온 커버앨범이라 좀 너무하는거 아니냐고도 생각했는데,
그래도 어쩔수없는(쇼가나이) 밀덕후라고 막상 들어보니 또 너무 좋네요.(●´∀`●)
층쿠횽 말을 빌리자면 제이팝 명곡을 딸들과 하로멤버 목소리로 듣는건데, 
사실 팬된 입장에서 좋지 않을리가 없는 일이지 입니다. (●´∀`●)
어짜피 정규앨범이 아니라 이런 스폐셜앨범 형태라면, 앞으로도 시리즈화되어도
팬들로써는 귀가 행복한 일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난 긍정인이니까!!! ....다만 싱글곡으로 커버는 정말 자제부탁.....
그리고 다음에 챰플2집이 나온다면 제가 알고 좋아하는 곡들로도 많이 채웠줬으면 하는
작은 기대도 함께 해보며
밀피유의 감상리뷰를 마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